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내돈내산

더워 죽기전에 설치한 삼성 벽걸이 에어컨 설치기..

반응형

S대장이 하이

 

날이 더워지기 전에 에어컨을 설치했던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하 미리 설치 안했으면 여름에 집에 들어와서 못살았을것 같다...

 

인터넷으로 모든걸 구매하는 세상에

정말 사기힘든 품목중에 하나가 에어컨이 아닌가 싶다.

 

아래는 네이버에서 에어컨 검색하면 나오는 에어컨 업체의 Q&A ㅋㅋㅋ

에어컨 업체는 아쉬울게 없다 내가볼땐 호구지 그냥 ㅋㅋ

에어컨은 이제 삶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았고 선택의 문제가 아니게 되었다.

 

 

ㅋㅋㅋㅋ  재밌다

저게 스마트 스토어 상위업체라니

저정도면 업체도 문제지만 네이버 스토어 관리측에서도 제제해야 하는거 아닌가?

 

아무튼 인터넷에서 에어컨 구매시 제일 어려운게 실외기 포함인지 미포함인지인데...

결국에 실외기 포함 에어커 가격을 보면 내가 처음 생각했던 가격보다 2-30만원은 + 된 상품을 결제하는게 현실..

그래서 검색을 아에 실외기포함으로 검색을...

 

당근에서 검색해봐도 용달비용이나 이것저것 설치비하면 결국 신품이나 또이또이 할것 같아 그냥 신품사는걸로 마음을 먹고 주문했다.

 

 

 

 

왓다 왓다!! 에어컨이 왓서요!!  내가산 품목은 AR10B5150HZN 모델.. 삼성 벽걸이 에어컨!

장기적으로 보고 이쁜 스탠드나 이런거 사고 싶었는데 맘에 드는건 나 2-300만원... 역시 디자인보다 눈만 높아진다

이사온 우리집 에어컨 벽쪽은 싸구려 단열재에 (제일싼 스티로폼 단열재...) 심지어 벽에서 탈락되어 있고 벽지도 너덜너덜...

저 에어컨 구멍을 전세입자 살때 제대로 안막아서 물이 샛는지 에어컨에서 나가는 물구멍이 샛는지 물자국과 단열재도 떨어져있고...

겨울에 결로 장난 아닐듯...

 

집주인보고 고쳐달라고 문제 생긴다고 했지만 안고쳐주니... 그냥 쓴다 전세집에 내돈 많이 쓰기도 싫고..

 

기사님이 와서 깔끔하게 설치해주고 가셨다...

설치는 만족.

 

기존에 에어컨 배관구멍도 안밖으로 실리콘을 미친듯이 쏴주고 가셨다. 누가 강제로 찢지 않는 이상 물은 안들어올듯.

문제는 현장에서 추가금액을 20만원정도나 더 냇다는것... ㅎㅎ..

 

알고 내는것과 모르다가 갑자 내는거는 기분이 나쁘니까 관련해서 공유하려한다.

 

1. 인버터 형식은 실외기를 바닥에 그대로 놓을 수 없어서 바닥 다리를 추가로 구매해야한다. (5만원정도로 기억함.)

문제는 아무리봐도 이게 5만원짜리라는 생각이 전혀 안든다. 원가 3000원정도 할라나... 

현재 집은 빌라라, 옥상에 놓았는데, 옥상특성상 인버터가 아니여도 바닥에 바로 놓을 수가 없다.. 진동이나 방수 등등.. 으로 

옥상이 아니라면 앵글 설치를 해야하는데, 앵글은 위험수당 등등 더 비싸지 않을까 싶다.

(보통 에어컨 업체 아래에 추가공사당 가격표가 적혀있긴하다.)

 

2. 보통 냉매배관, 실외기까지 배관길이가 5m정도까지 무료로 설치해주는데, 탑층임에도 불구하고, 옥상 난간이 콘크리트로 높아 연장하게 되었는데, 연장은 동관밖에 안된다고 한다... 그래서 원래 동관설치계획이 없었다면 강제로 동관으로 비용을 내야한다... ㅎ

 

3. 에어컨 계단 운송비용은 따로든다.  (이건 보통 명시되어 있음.) 근데 내가 옮겨도 되는데 내가 옮기면 가격 깍아주나?

 

4. 빌라탑층 + 에어컨 물배수를 화장실쪽으로 할수 없어서 밖으로 배출하는데, 아래에 차들이 주차되있어 물배관을 바닥까지 내려야 할것 같다고 한다. ㅎ.. 이것 서비스로 해줄법 한데 돈받는다  m당... 

에어컨 물때문에 민원생길까바 귀찮아서 설치 하긴 했으나... 얼탱이 없는 추가비용.

 

결론. 2, 4번으로 생각했던 비용보다 10만원정도 더 냈던것으로 기억... 20만원 냇나..

심지어 현금.... ㅎ 아니 그럼 현금영수증이라도 써달라곱...

에어컨 설치비용은 무료가 아니다. 별도라고 표기해야한다...

 

+ 인터넷에서 에어컨 판매하는곳과 설치하는곳 회사는 같지만 부서가 다른 형태로 운영된다고 한다. (업체마다 다를 수도 있음.)

 

와서 설치해주시는 분은 돈이야 더냇지만 친절하기도 했고, 잘설치 해주셔서 불만은 없지만 판매하는 부서 cs는 별로 맘에 안든다.

얼굴안본다고 그렇게 하는건가?... 

반응형